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한 번에 해결 하기

유튜브 다운로드 한 번에 해결하는 방법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필요한 자료가 있어서 업로드를 해야할 경우 또는 내가 원하는 영상을 파워포인트 등에 추가해야 하는 경우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고는 합니다.

그럴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동영상으로 편집하여 보았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4k video downloader을 활용하는 방법이며, 이 프로그램이 가진 최고의 장점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의 동영상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맥을 활용하고 있어서 맥에서의 .dmg파일을 다운 받아 활용을 하였지만, 윈도우에서도 동일합니다.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을 하고 링크를 입력해주면, 동영상을 파일로 다운 받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주의 사항. 업로드를 위한 동영상의 경우 저작권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저작권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추천드리는 방법은 바로 해당 영상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더 당부드리고 싶은 방법은 업로드를 위해서 동영상을 다운 받아 활용하시지는 마시기를 바랍니다. 바로 당장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노출이 지속이 되면, 시간이 지난 시점에 갑자기 동영상에 대한 저작권의 문제는 발생을 하더군요.

음원도 마찬가지 입니다. 동영상을 올릴때 음원이 필요하다면, 링크를 통해서 youtube free music를 다운받아 활용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때, 유튜브에서 제공한 음원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외부 업로드를 위해서 동영상을 다운 받으셔야 하신다면, 추천 드리는 방법은 국내 보다는 해외 영상을 활용해 보시라는 것입니다. 저작권의 경우 주로 국내에 있는 영상 제작 업체에 소유권이 인정되는 부분이 있어서 입니다. 하지만, 해외 영상을 활용하면 국내에 소유권 또는 판권이 있는 업체가 있지 않은 이상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제작한 저작권물 영화 또는 뉴스등은 국내에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개인적인 목적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를 받아 활용하는 정도로만 이용하는 것입니다. 업로드를 위해서 굳이 다른 사람 혹은 기업의 영상을 활용하셔야 한다면 짧게 편집하여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