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키워드 검색자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는 주로 네이버를 활용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을 보고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표는 전세계 검색량의 순위중 한국만을 보여주는 챠트 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유입량 그리고 활용도를 보여주는 사이트는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네이버 입니다. 다른 플렛폼과 비료를 해보더라도 거의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 정보를 어디서 가지고 왔는지에 대해서 물어보시겠군요.

alexa.com이라는 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이며, 이는 전세계 70%의 서버를 관리하는 amazon aws와 연관이 되어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전세계 서버의 70%는 아마존이 운영을 하고 있으며, 전세계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정보를 alexa.com을 통해 검색해 볼 수 있게 하여 주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라고 이야기를 하면, 많이 생각하시는 바와 같이 블로그, 카페 등이 있고, 검색 광고가 있고, 그리고 파워 컨텐츠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파워 컨텐츠는 주요 상위 5,000개의 검색 단어의 노출 증대를 위해서 운영되는 블로그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를 드리면, 광고를 하기 위한 블로그라고 이야기를 드리면 되겠군요.

이번에 예를 들어 드릴 키워드는 대출 입니다. 가장 많은 키워드 광고비를 지출을 하는 부분이고, 이를 예로 들어 드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관 검색어, 파워 링크, 파워 컨텐츠, 비즈 사이트, 지식인의 순이군요.

눈치 채셨나요?

파워 컨텐츠의 부분에 대해서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위치는 블로그가 자리를 하고 있지만, 파워 컨텐츠가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광고 인줄 아시는 분들은 위에 블로그를 다시 한 번 클릭해 보실수도 있겠지만, 대다수의 분들은 바로 파워 컨텐츠를 블로그로 인식하실 것입니다.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를 찾아내는 방법은 파워 컨텐츠 혹은 블로그의 방문자를 찾아내는 방식 입니다.

왜 인지는 조금씩 설명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인지 알고 바로 클릭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검색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무엇을 원하고 있다는 단어이며, 광고로 클릭을 하지 않고 블로그를 검색하는 이유는 그 단어에 대한 좀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파워 컨텐츠 혹은 블로그의 방문자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를 찾아 냅니다.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를 그럼 어떻게 찾아내는 거야? 내 블로그도 내 파워 컨텐츠도 아닌데? 라고 이야기를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럼 잠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에서 홈페이지 혹은 웹사이트는 보여주는 영역과 정보를 가지고 있는 영역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우클릭 후 소스 코드 보기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코드가 노출이 됩니다. 위의 정보를 분석해서 그 중에서 키워드를 통해 유입된 검색자를 찾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또 그럼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어떻게 보냐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어 다음 그림을 첨부합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은 쉽게 눈치를 채셨겠지만, 내 블로그 방문자는 위와 같이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또한 보여주고 있지는 않지만, 소스 코드 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그럼 위와 같은 소스 코드 분석해서 정보를 취합을 하는 것을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만을 수집하는 방식입니다.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는 위와 같은 원리로 구동이 됩니다.

그럼 1차적으로 알아낼 수 있는 것은 검색자의 id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더….

그럼 이런 방식을 활용을 하려면, 키워드를 찾는 사람은 네이버에 접속이 되어 있어야 되는 것이 아니야라고 이야기를 하시는 분이 있어서 조금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앱을 설치를 하셨을 수도 아니면, 크롬 브라우저를 활용하실 수도 다른 브라우저를 활용하고 계실수도 있습니다. 그럼 들어갈 때마다 로그인해서 이메일을 확인하시고 쪽지를 확인하시나요?

제가 이 질문을 많은 분들에게 드려 봤지만, 저에게 이 질문을 하신 분도 자동 로그인이 되어 계시더군요. 자동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검색한 정보에서는 아이디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럼 아이디는 찾을 수 있고, 이메일은 찾을 수가 있겠고 그럼 마지막 하나 전화 번호가 남아 있군요.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의 전화번호를 찾는 방식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건 조금의 노가다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정 궁금하시면 물어보신 분들에게는 살짝 이야기 드릴 수 있습니다.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를 활용을 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