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창업? 아니 부업! 아마존 FBA 첫번째 이야기

쉽게 시작해보는 돈 버는 부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주에 1일 또는 2일만 투자해서 시작할 수 있는 사업, 회사를 다니면서도 할 수 있는 일종의 부업 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리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습니다. 일단 제목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국내 시장은 아닌데요. 맞습니다. 해외 시장입니다. 정확히는 우리가 뉴스 기사에서 자주 본 Amazon.com 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일단 가장 먼저 이러한 궁금증이 드실 것입니다. 난 영어를 잘 못하는데도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영어는 사업에 있어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중학교 혹은 고등학교의 영어 수준으로도 시작을 하고, 많은 셀러들이 이미 그렇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7년 기준으로 기본적인 구성은 언어를 선택하면 한국어로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수많은 플랫폼 중 돈 버는 방법으로 왜 아마존을 추천하는 것인가요?

요즘 유행하는 해외직구를 해 본적 있으신가요? 해외에서 직구를 해본 분도, 아직 해보지 않은 분도 있을 것입니다. 보통 직구를 할 때 가장 많이 구매하는 사이트는 어디인가? 물어보면 대다수가 아마존이라고 할 것입니다. 이유가 뭘까요? 아마존은 정품을 판매한다는 인식이 강하고 배송이 빠르니까?

제가 아마존을 추천을 하는 이유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차트는 전세계의 온라인의 고객이 어느 정도가 유입되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는 www.alexa.com에서 보여주는 아마존 사이트에 관한 정보인데요.

 

아마존은 현재 글로벌 랭킹 12등을 유지하고 있으며, 미국내의 순위는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마켓에서 가장 밑에 보이는 것이 Bounce Rate 라고 하는 것인데요. 사람들이 방문했다가 다시 나가는 정도를 알려주는 수치입니다. 이를 확인해 보면 아마존은 28.8%로 다른 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이터로 보면 가장 활발히 활성화가 되어 있고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사이트가 바로 아마존입니다. 가장 사람들이 많이 오고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는 아마존이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부업으로 추천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처음에는 부업-나중에는 사업으로도 확장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판매라고 하면 대부분 상품을 직접 고르고 선택하고, 온라인 판매처에 올리고, 개별적으로 하나씩 포장해서 배송하는 방식밖에 없다고 보통 생각을 하는데요. 하지만, 여기 시장은 조금 다릅니다.

조금 더 상세한 설명을 위해 아마존 FBA의 관련 동영상을 첨부해 보았습니다.

이 이스템이 어떻게 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적은 시간으로도 부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일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큰 틀에서 보자면 판매자 등록을 하고, 물건을 아마존 물류 센터가 있는 곳으로 배송을 하기만 하면 되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데요.

아마존에서는 판매자가 창고로 제품을 배송해 두면, 시스템에 의해서 주문이 들어오면 소비자에게 배송까지 해 주기 때문입니다.

적은 시간으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이유 = 아마존 FBA 시스템!

다음 두 번째 이야기에서 상세히 이 시스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처음 창업을 할 때 많은 리스크를 안고 진행을 하기 보다는, 처음에 돈 버는 부업으로 시작해서 차츰 내가 판매를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나중에 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 아마존 FBA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장점인 것이죠.

그렇다면 아마존FBA는 처음에 어떻게 시작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요?

<다음 글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