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첫번째 방법

이메일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가장 첫번째 방법

기존 고객의 이메일을 가지고 고객 DB를 활용하고 계시는 분도 있겠지만, 이번에는 그 전에 가장 먼저 효과적으로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효율적인 이메일 마케팅의 가장 첫번째라고 이야기를 해야될까요?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정보를 검색하거나, 또는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에게 이메일 마케팅의 방법으로 고객 DB를 만들어 갈때, 가장 먼저 생각을 해야할 부분은 유입된 고객에게 무엇을 줄 수 있냐는 것입니다.

즉, 왜 고객이 이메일을 남겨야하는가에 대해서 이유를 설명해 주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뉴스 레터에 가입하시면,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드립니다. –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으려면 꼭 가입을 해야 겠군? 이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는 홈페이지 내에서의 정보가 고객이 직접적으로 와 닿을정도의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이메일을 남겨 주시면, 할인 쿠폰 또는 특가 행사에 초대하여 드립니다. –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고객이 홈페이지 상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를 할 때 할인 또는 특가 행사에 관한 정보를 받을 수만 있다면, 그 목적을 위해 서라도 가입을 하게 됩니다.

주로 온라인에서 정보를 제공하여 온라인 교육, 세미나, 컨설팅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위의 방법보다 좀 더 확실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무료 전자책 발송 입니다.

무료로 그것도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책을 드리겠다고 하면,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하겠다보다는 조금 더 고객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소재가 된다는 것입니다.

무료 전자책 발송에는 두가지의 트릭이 숨어 있습니다. 첫째는 무료 자료를 통해서 고객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즉, 무료라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에 대해서 어필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무료라는 혜택을 준다는 점을 어필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책이라는 소재가 고객에게는 조금 더 흥미롭게 다가간다는 것입니다. 책이라는 것이 일반적으로 생각을 하면, 온라인에 올라와 있는 자료보다는 조금 더 자세하고 상세한 설명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그게 전자책이라고 해도 말입니다. 즉, 온라인에서 얻을 수 있는 자료라는 생각보다는 조금 더 기대감이 높은 자료라는 생각이 든다는 것입니다.

이건 블로그를 통해서 진행을 하시건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을 하시건 카페를 통해서 진행을 하시건 어떤 플렛폼을 통해서 진행을 하시건, 교육 또는 세미나를 진행하실 목적이시면,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그럼 무료 전자책을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려 보고자 합니다.

MS Word, 한글, ppt, page등 문서를 만들 수 있는 도구면 다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활용을 하실때는 pdf로 전환하여 하실 것을 절대 추천드립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목적으로 무료 전자책을 만든다고 생각을 하시면 그럼 무슨 어떻게 내용을 구성해야 할지에 대해서 궁금하시겠군요.

먼저 스토리라인을 어떻게 구성을 하실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내용으로 진행을 할 것인지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리고 절대, 많은 내용을 적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용은 내가 하려고 하는 서비스 또는 사업에 대한 소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요즘 제가 개인적으로 주로 많이 활용하는 방법은 하이퍼 링크 입니다.

  1. 사업 계획서 작성 왜 해야 되는가?
  2. 정책 자금 사업 계획서 종류
  3. 정책 자금 사업 계획서 예시
  4. 사업 계획서 작성시 유의 사항

예를 들어 위와 같이 카테고리를 적용을 해야되는 부분이라고 하면, 각각의 정보와 관련된 유사 사이트 또는 유튜브 채널을 하이퍼 링크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그리고 중간 중간 위의 링크와 관련된 컨텐츠가 있는 자신의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 카페등으로 다시 유입을 시키는 것입니다.

그럼 재방문 유입으로 인해서 구글 또는 네이버의 SEO를 통한 상위 노출 결과도 얻을 수 있으며,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고객 DB를 만들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방법이 고민이신가요?

그럼 지금 바로 무료 전자책을 만들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방법보다 정말 효과적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 프레스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을 하신다면, 주로 추천 드리는 방법은 light box입니다. 글을 읽다가 마지막 즈음 또는 홈페이지를 나갈 무렵에 갑자기 나타나 무료 책자를 드린다고 하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플러그인을 주로 light box라고 합니다.

이 홈페이지에 적용된 플러그인은 thrive light box이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thrive light box 알아보기

 

블로그 마케팅 내가 싫어하는 이유

블로그 마케팅 네이버를 싫어하는 이유 개인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신다면, 추천드리지는 않았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제가 알고 있는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네이버에서도 답이 있다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