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내가 싫어하는 이유

블로그 마케팅 네이버를 싫어하는 이유

개인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신다면,

추천드리지는 않았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제가 알고 있는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네이버에서도 답이 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 이전 글

 

그때 말했던 이야기 중에서 김포 공항 주차 대행에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얼마전 김포 공항 주차 대행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포스팅이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주력이 아닙니다.

 

김포 공항 주차의 경우 네이버에서 키워드 광고가 진행이 되지 않는 키워드 입니다. 1개의 업체가 독점으로 운영을 하고 있고, 김포 공항 주차 대행의 경우, 다른 업체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가 되지 않으니, 네이버에서의 상위 노출을 위해서 많은 광고비를 쓰고 있는 부분입니다. 적게는 상위 노출 포스팅에 300만원에서 600만원의 비용을 들이고 있는 키워드 입니다.

 

하지만,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이게 희한하다고 생각했던 이유 입니다 .

 

위의 결과는 김포공항주차 그리고 김포공항주차 대행의 네이버 월간 검색량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가 되지 않는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whereismypost.com 사이트를 활용하였고, 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하면, 개인적인 경험이나 후기를 바탕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 당연한 결과 입니다.

 

하지만, 위의 결과를 보시면,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바로 나옵니다 .

 

김포 공항에서 주차를 하려고 합니다. 김포 공항 주차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김포 공항에 주차를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이 있고, 어디 어디에 주차를 할 수 있는지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김포 공항 주차 대행의 키워드가 김포 공항 주차 키워드 보다 검색량이 많다. 여기서 부터 블로그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문제가 나오게 됩니다.

 

주차 대행을 검색하는 사람이 주차를 검색하는 사람보다 많다고….

 

요즘 많이 이슈가 되는 음원 사재기 논란? 어쩌면, 그 이전부터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포장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가장 큰 단서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을 만들기 위해서 매크로를 운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김포 공항 주차 대행 키워드를 치고, 그리고 내가 올려 놓은 또는 내가 올리고자 하는 포스팅을 클릭하고 체류시간의 딜레이를 주고 다시 vpn을 써서 다시 키워드를 넣고, 포스팅을 클릭하고 체류 시간 딜레이를 주고….

 

이런 형태로 반복이 되면, 로직상에서 아 사람들이 많이 보는 포스팅 이구나, 하고 상위 노출이 되게 됩니다.

 

블로그 마케팅 개인적으로 싫어했던 이유 입니다.

 

 

 

 

 

연관 검색어 찾아 보기

온라인을 활용을 하는데 있어 가장 고민을 해야하는 부분은 키워드 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활용을 하냐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 것이 바로 키워드 설정에 부분입니다. 그럼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