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성과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가장 먼저 페이지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하였을 경우, 어떻게 광고를 운영할 것인지 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다들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페이지를 처음 만들었는데, 바로 광고를 해도 될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광고를 진행을 할때, 대부분은 어느 정도 고민을 하시는 부분입니다. 사람이 있는 것 처럼 보여야 광고의 효과가 좋을텐데 그렇다고 지인 찬스를 쓰더라도 한계는 있고, 그럼 어떻게 하지…??

 

많이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신생 회사 인데도 페이스북에서 규모가 있는 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 이럴 경우 크게 2가지로 입니다.

 

  1. 기존 페이지 구입 후 이름 변경 : 이전에는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페이지의 경우, 이름을 바꾸기는 정말 어려워지더군요. 이전에는 개인 계정 5,000 명을 페이지로 전환을 해서 이름을 변경을 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지만, 이름을 바꾼다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는 시점이라, 요즘에는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규모가 있는 페이지의 경우, 비활성 사유도 될 수 있으니 더욱더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2. 페이지 좋아요 광고 진행 : 페이지 좋아요 광고는 통해서 신규 회사 일지라도 적어도 10,000명 정도의 규모를 통해서 인지도가 있는 회사 인 것처럼 구성을 하기도 합니다. 이때는 직접적인 광고를 통해 진행하는 방법으로 실제 진행을 위해서는 광고비용이 소요가 되게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상품을 팔던 서비스를 팔건 인지도가 없는 상태에서 진행을 하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이거 믿을 만 한 곳인지를 의심하게 됩니다.

 

어쩌면 이건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상품을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그럼 후기가 있는 상품을 구입을 하시나요? 아니면, 아무런 후기가 없는 상품을 구입하시나요? 대부분이 적어도 후기가 있는 상품을 구입을 하려고 하십니다.

 

이건 페이스북 페이지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전에 고객의 인지도가 것처럼 보여주는 것이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광고의 목적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외국인을 내 페이지의 팔로우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내 페이지 팔로우가 외국인이면, 과연 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은 있을 까요? 한국어로 되어 있는 제품을 판매를 하고 있는데?

 

페이지 좋아요 광고를 진행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적어도 내가 원하는 타켓, 1차적으로 내 상품을 구매할 의사가 높다고 생각이 되는 타켓을 위주로 광고를 진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 상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을 만한 타켓을 대상으로 페이지 좋아요 광고를 진행을 해보시면 지속적인 바이럴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좋아요 광고,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통해서 상품의 구매 확률을 높일 수 있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