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 랜딩 페이지에 있는 내 상품 과연 보기는 할까?

마케팅 분석 그 중에서 이번에는 랜딩 페이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랜딩 페이지 연령대에 따라 좋아하는 랜딩 페이지의 형태는 존재합니다.

 

랜딩의 제작시 분석을 위해서는 누구나 다 필요하겠지만, 내가 기획한 랜딩 페이지를 고객에게 유입이 되었을 경우, 과연 랜딩을 보기나 할지는 고민이되는 부분입니다.

 

전환이 이루어 지고 있다면 상관이 없다? 하지만, 20명이 들어와서 1명이 신청을 하는 경우와, 10명이 들어와서 1명이 신청하는 경우는 전혀 다른 양상입니다. 적어도 2배 이상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키워드 광고를 통한 고객 유입 분석

 

랜딩 페이지 분석에서는 가장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hotjar.com의 분석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분석 그중에서 랜딩 페이지 분석에 있어서 단순 코드 입력 만으로 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먼저 가입부터 해보는 것이 맞겠군요. 워드프레스를 활용하고 계시다면, 플러그인 하나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페이지의 정보, 분석을 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상세 도메인을 입력해 놓은 후, insert header and footer 이라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바로 웹페이지에서 과연 고객이 어느 정도까지 내 랜딩 페이지를 보고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eader section에 들어가게 되므로 웹페이지 전체에 다 적용이 되며, 필요에 따라 각각의 페이지에 설정을 하여 주는 것 만으로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크게 heatmaps를 분석하는 방법과 Recordings을 통해서 유입된 사용자의 전체 행동 패턴을 보는 것도 가능하지만, 무료 버전의 경우, 인원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모바일 그리고 PC 버전에서 과연 어느 정도까지 대부분의 고객이 이동하는 지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주로 확인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Average fold부분을 꼭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고객이 광고 또는 다른 유입 경로에 의해서 들어 왔을때, 핸드폰에서 평균적으로 보여주는 첫번째 화면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체휴 시간이 짧은 것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첫번째 화면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없을 경우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이 체류시간이 짧아지는 것입니다.

 

hotjar.com 만을 활용하더라고 마케팅 분석 중 랜딩 페이지 분석에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