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키워드 광고 효율적인 집행 방법

구글 키워드 광고 효율적인 집행 방법

 

키워드 광고, 고객의 검색을 바탕으로 내가 원하는 상품 혹은 서비스를 노출하기 위한 광고를 의미합니다.

가장 먼저 구글 검색창을 가지고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에서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넣으면 상위 4개 그리고 하위 3개로 보여지는 부분 그리고 앞단에 Ad 라는 표시가 있는 부분이 키워드 광고 영역입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서 무조건 최고의 단가를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처음 설정시에는 개인적으로 cpc 단가를 측정 후 운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의 키워드의 설정은 확장, 구문, 일치 검색으로 크게 구분을 하여 각각의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확장 검색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내가 팔려고 하는 제품의 1차적인 키워드를 바탕으로 연관 검색어에 노출을 시키는 방법으로 키워드 광고 진행시 많은 키워드를 처음부터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방법입니다.

키워드 광고 집행시 가장 중요한 방법은 내가 원하는 팔고자 하는 상품과 가장 많은 전환이 되어 있는 키워드를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무작정 많은 키워드로 확장을 시키기 보다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서 제일 먼저 제외 키워드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외 키워드를 통해서 광고를 하고 있는 최종 상품과 관련이 없는 키워드를 계속 빼가면서 운영을 하는 방법이 1차적인 구글 키워드의 효율적인 운영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추후에는 내 상품의 판매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키워드만을 찾아 “전환 측정”을 통해 가장 전환이 많은 키워드를 찾아 가는 것 그게 구글 광고를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키워드 광고에서는 전환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키워드를 머니 키워드라고 합니다.

  1. 확장 검색을 통해 가장 유사한 키워드 광고 집행
  2. 제외 키워드를 통해 내 상품과 관심이 없는 키워드 배제
  3. 전환 추적을 통한 “전환 키워드” 찾기

크게 위와 같은 3가지 스텝으로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 설정은 위와 같은 3단계면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성과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가장 먼저 페이지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하였을 경우, 어떻게 광고를 운영할 것인지 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다들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페이지를 처음

더 읽어보기

내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말은 거창하지만, 그냥 쉽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더 많은 세일즈가 일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어쩌면, 위의 말이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