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는 마케팅 공부 – 인스타 공구 대행 사전 조사

인스타 공구 대행? …

이전 글 에서 처럼 인스타그램의 로직의 변경으로 단순히 팔로워 만으로 승부를 볼 수 가 없는 것이 바로 인스타그램 채널이 되었다. 대행사의 입장에서 인스타 공구를 진행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 었지만, 조금 다른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면 꼭 이게 답은 아니다.

 

로직의 변경으로 인해서 인스타그램의 도달율이 낮아진 상황에서 바로 공구를 진행을 한다고 하면, 기존보다 낮은 판매량에 눈물을 흘릴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인스타그램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을 보일지를 예측해보는 것이다.

 

새로운 상품이 나왔다고 열성적으로 반응을 보이는 고객이 아니다. 그전에 먼저, 사람들이 이 상품을 선택을 하였을 때, 어떤 장점 또는 혜택을 보았는지를 찾아보는 것이 바로 요즘 사람들이다.

 

그러기 위해서 인스타 그램 공구 대행 전에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것은? 공구 상품을 써본 고객이 어떻게 반응을 보여줄 지 확인해 보는 것이다.

 

일종의 테스트? 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상품의 경우, 기존에 인스타 공구를 통해서 팔렸던 적이 있던 브랜드다? 여기서 이야기를 한다고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적어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노출은 되었던 적이 있는 브랜드다.

 

하지만….

 

가장 최근 포스팅이 40주를 넘어가고… ㅠㅠ

 

그래서…

 

요즘 하고 있는 것은 바로 인스타그램을 통한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체험단 모집이다.

체험단이란? 즉, 고객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느끼는 경험을 표현해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화장품을 산다고 하자, 매장에 들어가서 직접적으로 시연을 해보고 테스트를 해보고 구입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 내가 공구를 진행을 하려고 하는 것은

고객이 테스트를 해 볼 수도 없고, 시연을 해 볼 수도 없다.

 

써보지도 않고, 내 피부에도 맞는지도 않는 것을 바로 구입 하는 고객이 얼마나 되겠는가?

 

인스타 공구를 대행을 하기 전에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는 이유다!

인스타 공구를 진행을 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다면, 꼭 이전에 체험단을 통해서 제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찾아 볼 것을 추천한다. 고객의 직접적인 경험을 줄 수는 없지만, 다른 사람의 간접 경험을 통해서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제휴 마케팅 절대 하지 마세요

제휴 마케팅 수익화를 고민하시나요?   실제 얼마전에 진행했던 제휴 마케팅 입니다. 이거 하지 말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절대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제휴 마케팅으로 수익을 내보려고 하시나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