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인터넷을 활용하여 돈 버는 방법 – 마켓 플레이스 제휴 마케팅

한국 시장이 아닙니다.

저는 한국보다는 해외 시장을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기회가 있는 시장이라고 판단을 해서 입니다.

더이상 여기서 경쟁하느라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한국 시장이 아니더라도 더 넓은 해외 시장이 있습니다. 더 많은 한국 사람들이 해외에서 자신의 능력을 펼쳤으면 합니다.

이번 이야기할 주제는 해외에서 인터넷을 활용하여 돈 버는 방법입니다.

그중에서 마켓 플레이스 제휴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얼마전에 한국분이 운영하는 페이스북을 보고 이제 한국 분들도 해외 제휴 마케팅을 하시는구나 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아마존 제휴 마케팅을 하시고 계시더군요.

해외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제휴 마케팅 그 방법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자사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추천 드리는 방법은 상품 비교 혹은 리뷰를 통한 제휴 마케팅 방법입니다.  과연 그런 사이트가 있겠냐고 궁금해 하신다면 첫번째로 아래의 링크를 확인 해 보셨으면 합니다.

http://www.trustedreviews.com/

제가 이 이야기를 드리기 전에 위 사이트를 아셨다면 단순히 제품 리뷰를 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라고 생각하셨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조금만 안을 들여다 보면 각각의 제품마다 제휴 링크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 위의 사이트는 이베이와 Tesco의 제휴 사이트로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그럼 리뷰만이 방법일까요?

제품 비교 혹은 제품 리뷰만이 답은 아닙니다. 해외를 대상으로 진행을 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제휴 마케팅의 2번째는 관심군의 유도를 통한 정보성 홈페이지의 제작입니다.

말이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를 드리면, 온라인 쇼핑몰 처럼 다수의 상품의 홈페이지상에 올려놓고 진행을 하는 제휴 마케팅 방법입니다.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혹시 제품 구매 버튼을 누르면 다른 마켓 플레이스로 넘어가는 적이 있으시지는 않으신가요?

그럼 그게 바로 제휴 마케팅 전문 사이트 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제휴 마켓사이트 한 곳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https://www.thisiswhyimbroke.com/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정말 어떻게 진행을 하고 있는지를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Checkout 클릭을 하면 바로 아마존으로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페이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아마존 딜과 같은 정보도 지속적으로 들어 갈 수 있도록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제작하는데 사용하는 툴을 다양하게 구현을 할 수도 있지만, 몇가지 툴을 활용을 하면, 코딩이라 프로그래밍 없이도 아래와 같은 사이트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http://www.sweetiepapa.com/

위의 사이트 제작시 사용된 툴은 워드프레스이며, 아마존 affiliate전용 테마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처음 만드는 사이트라 많은 시도를 진행을 하였고 몇번을 지우고 다시 세팅을 했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