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망 고객 어떻게 찾으시나요?

가망 고객을 찾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온라인에서 광고를 통해 아니면, SEO를 통해 유입된 고객 중에 일부가 가망 고객일 수도 있고, 오프라인에서 전단지 혹은 세미나등을 통해 방문 고객 중에 일부가 가망 고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 나름대로 이해를 해 보면, 내 상품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고객입니다. 그럼 이런 가망 고객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영업을 하는데 최고의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가망 고객에 대한 정의를 바꿔보고자 합니다.

가망 고객이라는 정의에 의하면, 내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가망 고객에 대해서 정의를 해보면, 현재 아니 지금 내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 바로 가망 고객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조금 방법을 바꿔 보았습니다. 

검색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에서 언제 검색을 하시나요? 검색이라는 것이 알고 싶은 정보를 찾아보기 위한 것일 수도 있지만, 구매의 측면에서는 실제 구매를 하기전에 아니면 서비스 또는 상품을 구입하기전에 알아보는 행동 그리고 그 행위라고 생각을 해보면, 그 첫번째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검색자를 찾아내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보험 상품이라고 가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신 보험, 변액 보험, 변액 보험 추천, 종신 보험 추천, DB 손해 보험, DB 보험 추천 등으로 검색을 한 고객을 찾을 수만 있다면, 현재, 그리고 지금 실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바로 내 가망 고객이 될 수만 있다면 최고의 해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조금 방법을 바꿔 보기로 했습니다. 정보를 검색할 때 가장 많이 검색을 하는 방법을 역으로 이용하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가망 고객 직접적으로 물어보고 반응을 보실 수가 있다면 좋겠지만, 바로 가망 고객을 찾으신다면, 진짜 가망 고객을 찾고 계신다면, 가망 고객은 온라인 상의 검색자가 최고의 가망 고객이 되지 않을까요?

가망 고객에 대한 정의를 바꿔보고자 합니다. 현재 내 상품에 관심을가질 만한 사람이 바로 가망 고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