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창업 아니 부업 – 아마존 FBA – 네번째 이야기

그럼 실제 돈 버는 시스템에서 돈은 어떻게 들어오는 것인가?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지만, 돈은 과연 어떻게 들어오는지에 대해서 설명이 빠진 것 같다. 그럼 과연 어떻게 돈이 들어 오는가?

아마존의 정산은 2주마다 진행이 된다.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면, 2주마다 판매자의 계좌로 송금이 되는 방식으로 판매 대금을 정산하여 주고 있다. 그럼 이즈음에서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그럼 어떻게?

미국에 계좌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현지에 있는 계좌를 바로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미국에 계좌가 없는 외국 사람은 진행할 수 없는 것인가라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가상 계좌 서비스를 활용하여 외국에 있는 사람도 정산을 받을 수는 있다.

가상 계좌 서비스는 무엇이 있으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해외에다 판매를 하고 정산되는 비용이 현지 통화로 정산 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를 해보고자 한다.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Payoneer이다.  이전부터 있었던 서비스 이지만, 현재 가입자에게 첫번째 정산시 $25를 추가 지급하여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꼭 활용해보시기를 바란다.

페이오니아 가입 하는 방법

그럼 가입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가장 여기서 가입전에 주의를 해야할 부분이 있다. 이제부터는 영어로 적어야 한다는 것이다.

관련 정보를 적을 때, 여권 상의 이름 표기를 활용하여 적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 다음장으로 넘어가서 어떠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것인가? 영어로 주소를 적어본 적이 없는 없다면 다음을 참조하기 바란다.  네이버 영문 주소 변경

주소를 적을 경우에는 최대 30글자를 초과 해서는 안되고 그 이상이 될 경우에는 주소탭 2번에 적어야 한다. 주소가 정확해야 하는 이유는 신청 후 Master Card가 배송이 된다. 이 카드를 활용하여 해외에서도 국내 체크 카드를 활용하는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ATM에서는 인출도 가능하다.

전화 번호의 경우 국내 전화번호에서 0을 제외한 번호를 적어준다. 예를 들어 010-1111-1111이라면, 1011111111이라고 적으면 되는 것이다.

위에 적어야할 정보는 주민등록증 혹은 여권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입력해야 한다. 돈이 입금되는 예금주를 확인하는 절차로 이해하는 것이 쉬울것이다.

 

여기서 부터가 정말 중요하다. 정확하게 내 현지 계좌로 입금이 되게 하기 위해서는 관련 정보를 잘 적어주어야 한다. 이게 잘못되면 어떻게 하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현재 Payoneer에서는 한국에서는 한국 직원이 가입 관련 및 송금 관련 업무를 도와주고 있어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그외에도 몇몇 국가에서는 현지 직원의 가입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처음에 잘 적어주는 것이 좋을 것같다면, 위의 정보를 하나씩 정확하게 입력할 것을 추천한다.

신분증 정보는 기존에 적었던 것을 다시 적어주면 된다. 이제는 은행 이름 하나씩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의 경우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위의 정보를 확인하여 은행의 영문이름, Swiftcode, 은행 코드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에 관한 부분은 끝난다.

혹시 중간에 서류 부분에 있어서 부족한 부분이나 잘못 입력한 경우, 다시 입력하라는 정보가 오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음 글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