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는 마케팅 공부 – 인스타 공구 대행

인스타그램에서 공구를 진행합니다!!

 

기존 같으면, 팔로워가 많은 인스타그래머 또는 인플루언서를 찾아서 공구를 진행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최고의 방법이라고 하겠지만, 요즘은 많이 달라진 것이 바로 인스타그램이다.

 

팔로워가 많은 사람이 꼭!! 많은 노출을 보장을 하는 것이 아니다.

2018년까지만 하더라도, 팔로워 유치를 위해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좋아요를 눌러주고, 댓글을 달아주고 하는 대행사 또는 프로그램이 성행을 했었다.

 

 

위의 사이트 처럼 인스타그램을 연동시켜 놓으면, 자동으로 게시물에 좋아요도 눌러주고, 다른 사람한테 댓글도 달아주는 프로그램이 한창 인기를 끈 적이 있었다. 처음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꽤 괜찮은 효과를 봤던 사람도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더이상 이 방법이 먹히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인스타그램에서 공구를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다수의 사람에게 노출이 되어야 하는데, 작년 아니 올해 해가 넘어갈 수록, 총 팔로워수의 10%에도 도달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0,000명의 팔로워를 가진 사람이 포스팅을 올리면, 1,000명에도 도달하기 힘들어졌다는 것이고, 이는 일반적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유독 많이 보인다. 팔로워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주는 사람이 1%도 되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다.

 

 

인스타그램 공구를 진행하기 전에

가장 먼저 공구를 진행할 만한 사람인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할 부분이다.

내가 판매하고자하는 제품과 가장 유사하면서, 이는 헤시테그를 통해서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유망한 사람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장품중 마스크팩을 진행을 한다고 하면, #마스크팩 이라는 검색어를 찾아 상위 노출이 가능한 인플루언서를 찾아봐야 한다.

아마 조금만 찾아보면, 어? 라는 생각을 하게 되실 거다.

 

팔로워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 인기 포스팅에 위치하고 있는 그런 인플루언서 말이다.

 

인스타 공구 대행의 시작은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을 잘 노출 시켜줄 사람부터 찾는 것이다.

많은 팔로워를 가진 사람이라고 해서 꼭 인기 포스팅에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개인이 인스타그램을 채널로 활용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보다 많은 노력? 주기적으로 사람들의 포스팅에 방문하고 소통을 해야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그럼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을 잘 팔아줄 사람을 찾는 방법은?

일단 헤시테그를 통해서 인기포스팅으로 노출이 가능한 사람을 먼저 찾아라, 지금 이전에 당신이 하던 공구보다 더 효과적인 노출이 가능한 사람들이 보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