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하고 부분

사업을 하면서 창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고객이 어떻게 반응을 할지라는 것이다.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면 고객이 어떠한 반응을 보일지 부터 예측을 해보고 계속 보완을 해 가는 것이 가장 최고의 방법인 것 같다.

그럼 첫번째, 고객이 원하는 바는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

흔히 알고 있는 키워드 검색이라는 부분을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에 관한 이야기 이다.

어떠한 제품을 팔건 서비스를 기획을 하고 있건 가장 이게 정말 필요한 것인지라는 부분이다.

Growth Hacking이라는 스타트업 마케팅의 교과서에 가장 먼저 나오는 부분이 그것이다.  마케터는 고객이 원하지 않는 상품을 어떻게 세일즈를 할지를 고민하는 것이 가장 큰 모순이다.

그럼 그러한 모순을 없애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생각하는 바는 고객이 찾고 있는 검색어를 바탕으로 1차적인 타켓 고객이 원하는 바를 찾아가는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중에서 가장 추천을 하는 것은 구글 키워드를 통한 시장 분석의 방법이다.

 

고맙게도 한국에는 전반적인  활용의 부분에 있어서 구글 코리아에서 한국어로 활용법을 강의를 진행을 하고 있었다. 처음부터 광고를 진행을 하자는 것이 아니다. 제품 혹은 서비스의 출시전에 고객이 원하고 있는지의 반응을 보자는 것이다.

과연 내가 생각하고 있는 부분에서의 시장은 어느 정도가 있는지?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면 시장이라는 것 보다 사람들의 관심도를 알 수 있다는 것에서 더 큰 메리트가 있을 것 같다.

좀 더 세분화해서 각각의 컨버전 레이트를 바탕으로 키워드를 분석하고 데이터화를 진행을 하면, 시장의 규모도 판단을 할 수 있지만, 첫번째 컨버전 레이트에서도 정확한 값이 아닌 변수를 바탕으로 진행을 하므로 처음 진행하는 사람에게는 추천을 하지 않는다.

추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툴은 구글 트랜드이다.

관련 검색어의 지수를 100으로 보고 현재의 상황에서 연관되어 있는 검색어가 어느 정도 이고 어느 나라에서 가장 많이 검색이 진행이 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툴이다.

정확히 이야기를 하면, 한국에서는 주 검색 엔진이 구글이 아닌 네이버와 양분화 되어 있어 정확한 데이터를 추산을 하는 것은 어렵지만, 해외의 경우 일반으로 구글 검색을 활요함으로 실제적인 해외 시장 동향에 관한 트랜드 정도는 분석을 할 수 있다.

2개의 툴만 잘 활용을 하더라도 사업, 창업 관련 문서 자료를 꾸미는데 큰 부담은 없을 것이다.

활용해 보시기를 바란다.

내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말은 거창하지만, 그냥 쉽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더 많은 세일즈가 일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어쩌면, 위의 말이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 읽어보기

연관 검색어 찾아 보기

온라인을 활용을 하는데 있어 가장 고민을 해야하는 부분은 키워드 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활용을 하냐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 것이 바로 키워드 설정에 부분입니다. 그럼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