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 방법 내 광고비 과연 잘 쓰고 있을까?

마케팅 분석 방법

그중에서 내 광고비를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마케팅 분석 방법 – 키워드 광고 적어도 최소한 이 정도는

 

전환을 기준으로 판단을 하는 것이 광고라고 합니다.

1인 고객을 유입시키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어느정도로 맞출 수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전에 이야기 했던 바와 같이

 

여기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CTR 입니다. 최적화된 광고 아니 정확히 이야기를 하면, 키워드 광고에 최적화된 광고도 적어도 3~5% 이상은 유지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걸 쉽게 말로 표현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전환율 0.1 %일때 마케팅 분석을 진행을 해보면.

100명의 고객이 들어와서 그중에서 1명이 클릭을 하고  CTR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랜딩 페이지 혹은 홈페이지에 들어온 10명 중에 1명이 고객으로 유입이 되었을 경우, 위의 결과와 같은 0.1%의 전환율을 가진 광고가 완성이 됩니다.

 

이때, 클릭율을 3~5% 대로 높였을 경우, 랜딩 페이지의 전환율 10%만 유지가 된다면, 기존의 광고보다 적어도 3배 정도의 효율을 얻을 수 가 있을 것입니다.

 

 

구글 광고의 성과는 위와 같이 표현이 됩니다. CTR의 경우 구글에서는 상호 작용 발생율이라는 표현으로 의미가 되고 있었습니다.

이런 성과를 가지고 있을 경우, 기존보다 적어도 3배 정도는 높은 효율을 까지고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의 경우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떤 키워드로 유입을 시킨 고객인지 입니다.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어 있는 고객인지를 지속적으로 관리를 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키워드 광고가 가진 장점입니다.

 

키워드 광고의 1차적인 팁은

 

컨텐츠 마케팅과 동일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바 그리고 왜 고객이 이것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이야기해주어야 합니다. 지금, 마감임박, 이벤트, ~이 고민이신가요? 이런 문구들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키워드 광고에서는 이미지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해결책이 여기 있다는 이런 내용으로 광고가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연관 검색어 찾아 보기

온라인을 활용을 하는데 있어 가장 고민을 해야하는 부분은 키워드 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활용을 하냐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 것이 바로 키워드 설정에 부분입니다. 그럼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