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창업 아니 부업 – 아마존 FBA – 두번째 이야기

왜? 아마존을 통해서 돈 버는 방법이 가능하다고 하는 것인가?

그것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서도?

앞서 말한 두가지 이유 말고도 추가적으로 이유를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제품을 판매한다고 이야기를 하면 어떠한 제품을 판매를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일 것이다.

어떠한 제품을 판매를 해야 잘 팔릴 것인가? 아니 어떠한 제품 군을 선택을 해야 할 것인가?라는 것이 조금 더 정확한 표현인 것 같다.

그럼 잘 팔리는 아이템을 보여주고 그 아이템으로 시작하면 돈이 벌린다고 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부업으로 시작을 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해볼만 하지 않을까?

아마존은 관련 정보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판매자에게 제공을 하여 주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것을 Sales Ranking이라고 한다. 팔리는 제품은 일반적으로 Sales Ranking이 바로 표시가 되고 있고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100,000 이내의 제품은 적어도 한 달에 최소 5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아마존의 각 제품마다 붙어 있는 Sales Ranking를 확인을 하면 바로 어떠한 제품 또는 제품군들이 잘 팔리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다.

그럼 조금 더 나아가 돈 버는 아이템은 무엇이 있고 한달에 각각의 제품이 과연 어느 정도가 팔리는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이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전의 방법보다는 조금더 자세하게 Sales Ranking 별로 한달에 어느 정도가 팔리고 있고 한달에 판매를 할 수 있는 금액이 어느 정도이며, 한달에 팔리는 제품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어느 정도일지를 보여주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그런 툴이 바로 Jungle Scout라는 것이다.

 

동영상에서 찾은 키워드를 바탕으로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을 하면 다음과 같다.

  • Sales Rank : 관련 카테고리에서의 순위는 어느 정도 인가?
  • Est. Sales : 월간 예상 판매량은 어느 정도 인가?
  • Ext. Revenue : 월간 예상치가 팔렸을 경우 어느 정도 수익을 만들수 있는가? 주의 제품의 공급가 포함
  • Net : 판매 가격에서 아마존 수수료를 제외한 이익

아마존 FBA를 활용을 하고 적정한 툴을 사용을 하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사업 아니 부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바로 위와 같은 이유이다.

다음 글에서는 실제 아마존에서 판매를 위해서는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하나씩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그럼 과연 처음에 어떻게 시작을 하고 어떻게 판매를 준비하면 되는가?

<다음 글에 계속>

내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말은 거창하지만, 그냥 쉽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더 많은 세일즈가 일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어쩌면, 위의 말이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