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말은 거창하지만, 그냥 쉽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더 많은 세일즈가 일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어쩌면, 위의 말이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나름대로 마케팅의 방향성을 잡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뭐니뭐니 해도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노출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활용하는 마케팅 채널이 카카오톡이라고 하면 먼저 단톡방을 추천드립니다.

복잡할 것도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상품 링크를 마지막에 남겨놓고, 지금 들어가있는 여러 채널에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는 페이스북도 동일합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친구와 소통을 하다보면, 여러 그룹에 가입을 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제일 먼저 자신이 팔고자 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자신의 피드에 올려놓은 후 일단 이 내용은 여러 그룹에 공유를 합니다.

 

이렇게만 하더라도 적어도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노출의 단계를 만들수는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아니 최소한의 비용으로 하는 마케팅

다른 무엇보다 이제 시작을 하려고 하시는 분께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것은 지금 내가 활용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서 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위에 이야기 드린 것처럼 카카오톡 그리고 페이스북으로 시작을 하셔도 됩니다. 아니 기존 부터 네이버 카페에 열성 회원이셨다면, 네이버 카페에 먼저 글을 올리셔도 됩니다. 밴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마케팅에서 가장 먼저 시작을 해야 할 것은 일단 내 상품 그리고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는 것입니다. 내가 팔고 있는지가 무엇인지를 사람들이 봐야 그 다음에 제품 또는 서비스가 또는 블로그가 사람들에게 호응을 일으킬 수 있을지가 결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