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키워드 검색자 DB 과연 무엇일까요?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가 고객이 되는 방법

말도 참 길군요. 어떻게 설명을 드려야 할지 그리고 왜? 필요한 것이라고 이야기를 드려야 할지 차근 차근 하나씩 설명을 해 드려야 될 것 같네요.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 

좀 더 쉽게 설명을 해 드리면, 키워드 부터 설명을 드려야 겠군요.

보험을 가입하려고 합니다. 그냥 친한 친구 혹은 지인에게 부탁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요즘 보험을 하나 가입을 하더라도 하나 하나 비교를 해보고 검색을 해가면서 내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같은 경우는 특히 1년동안 아무런 일도 발생을 하지 않으면, 왜이리 아까운지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이 그러실 것입니다.

그럼 이때, 어떻게 알아보시나요?

저의 경우는 먼저 자동차 보험 견적 비교라고 검색을 하고 먼저 여기 저기서 견적서를 받아봅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연관 검색어로 등록되어 있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을 클릭해봅니다.

 

 

그러다 보니 다이렉트자동차보험견적비교라는 링크도 클릭을 하게 되고 그러면서 각각의 내용을 하나하나씩 비교 검토해봅니다.

 

어쩌다 보니 네이버 연관 검색어만 쭈욱 나열해 놓은 결과가 되버리는군요. 제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는 바로 이부분입니다.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면 고객은 요즘 주변에 물어보기 보다는 쉽게 바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고 그 내용을 찾아 구입을 하는 하나의 플로우를 형성을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럼 이제는 사업자 혹은 판매자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고객에게 더 많은 노출을 하는 것이 효율적일까요? 아니면, 지금 바로 검색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분양 사무소 앞에 가면 많이 뿌려주는 화장지도, 물티슈도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 가면 그냥 흥보의 수단이 될 뿐입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뿌려주는 흥보와 타켓 고객에게 뿌려주는 마케팅의 차이라고나 할까요?

온라인 마케팅에서 Sales Funnel이라고 표현되고 있는 이미지 입니다. 고객이 구매를 할때까지 크게 4단계로 구분이 된다고 표현을 하더군요. 다른 분류에 따라 5단계로 나눠 놓는 곳도 있습니다. 이 그림에서 의미하는 바는 먼저 고객이 인지하고, 흥미를 가지고, 결정을 하고 구매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다시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 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위에서 보여드린 것과 같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는 검색자 한명 한명이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게 한명한명이 모이게 되면 하나의 Data Base 즉, DB를 형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러한 고객을 타켓으로 삼아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이 아닐까요? 아무런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 상품을 제공하여 관심을 끌기보다는 관심이 있는 흥미가 있는 사람에게 마케팅 활동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실시간 키워드 검색자가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고객에게 이메일을 전송할 수도 있고, 쪽지도 발송할 수 있고, 문자메세지도 발송을 할 수 있다면, 어느 회사나 꿈꾸는 아주 이상적인 마케팅 방안이 될 것 같았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내가 싫어하는 이유

블로그 마케팅 네이버를 싫어하는 이유 개인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신다면, 추천드리지는 않았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제가 알고 있는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네이버에서도 답이 있다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