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DB, 분양 DB 아직도 어렵게 고객을 찾으시나요?

부동산 DB, 분양 DB 아직도 기존 고객 DB를 활용하고 계신가요?

날이 갈수록 고객 반응도가 낮아지고 있고, 지속적인 유입이 어렵다면, 다음 글을 읽어 주시겠습니까?

고객 DB, DB 마케팅, 어느 마케팅 분야도 마찬가지 겠지만 요즘 가장 많은 문의를 주시는 곳은 바로 부동산 그리고 분양 DB 관련 문의입니다. 

분양 그리고 부동산 광고 분야를 시작한지 벌써 5년 이상이 되었지만, 아직도 이야기를 들어보면 많은 분들이 아직도 기존 고객이 방문 했던 DB를 많이 활용을 하시더군요. 

그러시면서 하시는 말씀은 다음과 한결 같이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 유튜브도 해보고, 광고도 해봤는데, 성과가 좋지 않았다. 

그래서 기존 고객 DB를 활용하는데, 집중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반응은 아니 효율은 낮아지고 있다. 

그럼 저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드립니다. 

‘어떻게 유입이 되었는지도 모르는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시거나, 연락을 하시는 경우 반응은 과연 어떤가요? 내가 알아보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시나요?’ 

직접 활용하고 있는 방안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밑에 이미지는 그 첫번째 시작인 랜딩 페이지 입니다. 모바일 버전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광고 입니다. 

온라인에서 키워드 광고 또는 소셜 미디어 광고를 통해서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입니다.

설마 이런 방법으로 고객을 모을 수 있겠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을 위해 실제 진행했던 다음의 사례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활용하고 있는 방법이지만, 효율적으로 활용하시는 분은 아직 크지 않은 영역이기도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랜딩 페이지는 실제 광고시 활용되는 페이지로 온라인을 통해서도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모바일 영역입니다. 지금 제 페이지를 보고 계시는 분은 데스크탑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으로 보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랜딩 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잘 보여야 고객이 신청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지역 설정 부분입니다. 서울에서 분양을 합니다. 인천에서 분양을 합니다. 그럼 어느 지역에 광고를 해야 더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가장 근접한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1차 타켓으로 광고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부동산 광고의 경우 전화로 결정하지는 않습니다. 고객은 무조건 시간을 내서 모델하우스 또는 관련 프로젝트를 눈으로 확인해야 결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역 부분은 키워드 광고에서 쉽게 설정하실 수 있으며, 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먼저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지역의 설정, 그리고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은 과연 어떻게 고객이 검색을 하고 있는지? 서울 오피스텔, 서울 아파트 분양, 길음동 아파트 분양, 이런 키워드중 내 상품에 적용 시킬 것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입니다. 

처음 시작을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먼저 추천을 드리는 부분은 searchad.naver.com입니다. 분양 일정이라고 하지만, 가장 먼저 사람들이 어떻게 검색을 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런 검색 키워드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놓은 것이 바로 searchad.naver.com입니다. – 링크

이제 어떠한 방식으로 찾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려 보고자 합니다.

가입 후 가장 먼저 확인을 해야 되는 부분만 간단히 이야기를 드리면, 가장 먼저 키워드 도구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 다음 이번에 제가 알아볼 키워드는 “서울 분양”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서울 분양과 연관 검색한 검색어가 순서대로 나오게 됩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 서울 부동산과 연관이 되어있는 단어만 선택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맨 왼쪽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는 구글 키워드 검색 광고에서도 동일합니다. 

실제 광고를 집행을 해보면, 상대적으로 구글 키워드 광고는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의외로 낮은 키워드 단가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광고를 집행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광고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을 하느냐에 있습니다. 즉, 누가 얼마나 낮은 클릭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해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 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을 통한 소셜미디어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요즘은 2개의 플랫폼이 통합되어 메타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에는 앞서 이야기 드린 바와 같이 주력 키워드에 신경을 쓰기 보다는 내가 원하는 지역에 어떻게 하면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을지를 고민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능하시다면, 1차적으로 고객이 방문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 또는 샘플하우스 또는 실제 현장 근처를 바탕으로 광고 지역을 설정하여 운영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랜딩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신청하시면,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