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퍼포먼스 마케팅 – 일단 클릭부터

돈 버는 퍼포먼스 마케팅

이전 글에서 이야기를 했던 것과 같이 일반적으로 구매 전환율을 1%가 아닌 0.1%이다.

100명 중에 한명이 구매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이 제품이건 서비스이건…

 

그럼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은 제일 먼저 클릭율이다. 클릭율이란?

 

키워드 광고도 마찬가지고, 소셜 미디어 광고도 마찬가지다.

일단 클릭이 이루워 지고 나서 고객이 내 사이트에 들어 왔는지, 아니면, 나갔는지를 평가를 할 수 있게 된다.

 

돈 버는 퍼포먼스 마케팅 일단 클릭율을 높이자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 

가장 먼저 키워드 광고에서 클릭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바로 고객이 궁금해 하는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궁금증은 무엇인가?  광고 키워드 찾는 법

네이버 검색 키워드로 이야기를 하였지만, 구글 검색 키워드도 거의 동일하다. 위의 글을 참조하여 보기를 바란다.

 

위의 글에서 처럼 고객이 알고자 하는 바,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가장 쉽게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 광고 방법이다.

 

그럼 소셜 미디어 에서는 ???

 

소셜 미디어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이 있지만, 다 동일하다. 일단 소셜 미디어의 경우, 자신의 관심이 없는 영역이면 바로 올려서 보게 된다. 쭉쭉쭉~~~

 

그럼 이때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무엇이겠는가?

바로 사진이다. 

 

내가 원하는 고객이 봐야 되는 사진,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사진이 첫번째 요소이다. 사진만 잘 골라도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사진을 잘 고르게 되면, 일단 전체 CTR이라는 부분이 상승하게 된다.

 

그런 다음 광고 타이틀과 추가 문구를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다.

 

돈 버는 퍼포먼스 마케팅 – 일단 클릭율부터 높이자.

개인적으로 5%가 되지 않는 클릭율을 보이는 광고라면, 다시 만들것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구매 전환율이 0.1%라고 한다. 그럼 클릭이 5%도 나오지 않는다. 예를 들어 1%라고 하면, 10명이 클릭을 해야하고 그 중에서 1명이 구매를 해야하는 것이다.

만든 홈페이지 아니 세일즈 페이지에서 10명이 클릭해서 1명이 구매를 결정할 수 있을 만큼 잘 만들어졌는가? 아니라면, 일단 클릭율을 5%로 높이자. 그럼 50명 중에 1명으로 구매 전환율을 조금 이나마 높일 수 있을 것이다.

 

편하게 살자 신경 끄고

한번 불평하기 시작하면 답이 없는 사람이 있다. 처음에는 들어주다가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불평의 시작은 그랬다. 정치가 어떻고

더 읽어보기

내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말은 거창하지만, 그냥 쉽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더 많은 세일즈가 일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어쩌면, 위의 말이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