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랍 쉬핑? Drop-shipping 그건 무엇이고 왜? 알아야 할까요?

드랍 쉬핑을 알아야 하는 이유

드랍 쉬핑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시작하는 온라인 비지니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처음으로 시작하는 온라인 비지니스 그중에서 드랍쉬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의 시장도 이전에 비해서 많이 변화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온라인으로 판매가 주가 아니었다면, 지금은 온라인 세일즈가 주이고 오프라인 매장이 서브인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아니 앞으로 더 많은 비지니스가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도 틀린 말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현실을 무시한채 사업을 진행하고 창업을 준비합니다. 일단 시작을 하면, 방법은 있을거라는 생각으로 진행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시작도 아니 진행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이것이 점점….

이런 현상이 왜?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의건 타의건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니면 준비하면서 각자가 생각하고 있는 제품이 있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창업 혹은 아이템에 대한 우수성과 독창성만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시장에 내놓은 제품 혹은 서비스가 바로 팔리는 경험을 하신 적이 있나요? 1년 혹은 3년이라는 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제품이 시장에서 반응이 좋지 않다면 과연 어떠한 방법을 선택을 해야 할까요?

지속해야 하는지 아니면, 이즈음에서 접어야하는지를 고민하시지는 않으실까요? 위의 예시가 꼭 우리 사업에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자신과 확신은 있으신가요?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더 고민을 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책을 참고하시면 조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그럼 실제 판매는 어떻게 진행을 하실 것인가요?

이전과는 다른 형태의 비지니스를 해야 한다고 하며, 어쩌면, 요즘 같은 상황에 많은 사람들이 크게 공감을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파실 생각이신가요?

 

온라인 판매, 온라인 세일즈에 관한 방법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 내 상품을 만들기도 바쁜데, 아직 팔릴만한 것도 없는데 벌써부터 무슨 고민을 해야하는지 라고 생각을 하실수도 있지만, 사업에 있어서 가장 결정적인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판매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사업을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진행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부분은 사업의 지속성을 위한 캐시카우를 확보하는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판매에 관한 인사이트를 갖추어 보실 것을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드랍 쉬핑이라는 방법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처음 진입하기 쉽고 좋은 비지니스 모델 아니 판매 방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업을 한다고 하면, 아니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온라인 비지니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물건의 재고를 확보하고 시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조 업체에게 더 낮은 단가를 가지고 오기 위해서 많은 재고를 확보하고 그 다음에 어떻게 팔지를 고민한다? 제조를 하기 위해 공장을 만들고 신규 인력을 채용하고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재고를 확보한다음 어떻게 판매를 할지 고민을 한다?

아니 일단 팔아볼 수 있는 것을 찾아 팔아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재고 없이 다른 사람에게 주문을 해서 말입니다.

 

드랍 쉬핑을 추천하는 이유?

  • 재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사업장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 배송도 직접하지 않습니다.
  • C/S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처음 드랍 쉬핑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글에서는 드랍 쉬핑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말은 거창하지만, 그냥 쉽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더 많은 세일즈가 일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어쩌면, 위의 말이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 읽어보기